공유오피스 가격 정리 1인실 프리랜서 사업자 평균 임대료는?
- 부동산/공유오피스
- 2024. 6. 5. 12:12
안녕하세요, 부킷팀입니다! 오늘은 공유오피스 1인실 임대에 대한 평균 임대료, 가격을 메이저부터 비메이저 브랜드까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패스트파이브, 스파크플러스 같은 메이저 브랜드에서도 1년 이상 사용해 봤고, 비메이저도 사용해 보면서 평균적인 임대료를 정리해 보았어요! 추가로 주변에 시간제 공유 오피스들도 있다 보니 1인 사업자나 프리랜서는 지정석을 이용해야 할지 아니면 자유석을 이용해야 할지? 업체마다 직접 전화해 보기도 어려울 텐데요, 요즘은 무료로 한꺼번에 견적을 뽑아주는 하우머치라는 사이트도 있으니 상담받아보길 추천드려요!
공유 오피스
요즘 들어 공유 오피스에 인기가 부쩍 높아졌죠. 부동산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금리는 계속 고금리 상태가 유지되어 수도권 지역의 임대료 상승이나 인테리어 부자재값 폭등으로 새로 재계약하시는 분들은 이동하지도 못하는 사태가 발생했어요. 여기에 정확하게 들어맞는 설루션이 공유 오피스예요.
공유 오피스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그에 맞는 집기가 지원되어 비용 절감에 효과적이며 보증금이 낮아 초기비용 절감 또한 우수해요. 접근성이 좋은 사무실이라는 장점은 직원채용에 매력적이고 1인 사업자나 프리랜서분들에게도 동일한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어서 인기가 절정에 이르렀죠. 지금부터 1인실 기준으로 평균 임대료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메이저 오피스
메이저 브랜드로는 대표적으로 위워크, 패파, 스플(스파크플러스) 같은 유명 브랜드가 있는데요, 최상급 집기와 인테리어, 청소 서비스가 장점으로 다가오죠. 다만 비메이저 브랜드보다 임대료가 비싼데 요즘 할인을 굉장히 많이 하고 있으니 관심 가져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메이저 공유오피스 장점
- 초역세권 또는 핵심상권에 위치
- 커뮤니티 라운지 공간이 잘 구축되어 있음
- 컨시어지 서비스가 전문적임
- 다양한 지점 라운지 이용이 가능
메이저 가격
- 지정석 또는 1인실 : 40만 원 ~ 60만 원대
- 자유석(라운지 패스) : 10만 원 대 중후반 ~ 30만 원대(지점마다 다를 수 있음)
비메이저 오피스
비메이저 브랜드는 동일한 공유 오피스 시설로 대로변이나 핵심지역보다는 베드타운 근처 또는 소로변에 위치해 있는 경우가 많아요. 메이저처럼 대형 규모의 오피스 공간을 받쳐주지는 못하지만 공간의 개성을 잘 살려놓았고 가격이 합리적이기 때문에 1인실이나 비상주로 사용 시 만족스러운 매칭이 가능해요.
비메이저 공유오피스 장점
- 개성이 있는 공간으로 감성에 맞는 공간 매칭이 가능
- 메이저보다 저렴한 가성비
- 베드타운 근처에 있어 1인 사업자나 프리랜서에게 추천
- 비교적 조용한 내부 환경
비메이저 가격
- 지정석 도는 1인실 : 30만 원대
- 자유석 : 10~20만 원대
마무리
오늘 알려드린 내용은 1인실 공유 오피스를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집중해서 알려드린 것 같아요. 하지만 1~5인실과 비슷한 소수 인원이 공유 오피스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는 것 같아요. 가성비가 중요하며 생활 반경 근처에서 이동이 적은 프리랜서 분들에게는 비메이저가 어울릴 것 같고요, 홈페이지가 있거나 미팅이 잦은 업무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메이저 공유 오피스가 적합할 것 같습니다.